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활정보] 동성애 커밍아웃? 커밍아웃 뜻이 뭐야?

by 보니킴 2020. 10. 30.

목차

     

    안녕하세요. 보니입니다.

    오늘은 커밍아웃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해요.

     

    커밍아웃

    영어 'come out of closet'에서 유래한 용어로, 번역하면 '벽장 속에서 나오다'는 뜻이다. 동성애자나 양성애자, 트렌스젠더 등 성소수자들이 더 이상 벽장 속에 숨어 있지 않고, 밝은 세상으로 나와 공개적으로 사회에 자신의 성적 지향과 정체성을 드러낸다는 것을 의미한다.

     

    광고 


    성소수자 스스로가 자신의 성 정체성을 인정하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거나, 동질 집단에서 자신의 성적 지향을 드러내는 것도 넓은 의미에서는 커밍아웃의 범주에 넣기도 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가족이나 직장·학교 또는 일반 사회에서 자신이 성소수자임을 공개적으로 밝히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다.

    그동안 성소수자들은 사회 집단 안에서 자신의 성 정체성을 찾지 못하고 심리적 갈등을 겪거나, 성소수자임이 알려져 각종 사회적 멸시와 비난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이로 인해 서구에서는 물론, 한국에서도 성소수자의 인권 문제가 사회문제화 되기도 하였다. 커밍아웃은 성소수자들에 대한 이러한 사회적 시각을 극복하고, 그들 스스로가 확실한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려는 의지에서 비롯되었다.

     


    오늘은 커밍아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동성애자 분들에 대한 차별이 만들어낸 용어이네요.

    동성애자분들을 차별하지 않는 사회적 분위기가

    중요할 것 같네요 ^^

     

    반응형

    댓글